Page 66 - 어르신들의 안전 길라잡이 - 교통안전 베테랑 되기 -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참여수기
P. 66

  함지노인복지관
윤시홍 (67세)
 저는 함지노인복지관에서 장애인복지 일자리로 복지관에서 화단정리 업무와 청소 업무를 맡아 하였습니다. 청소를 하던 중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참여자 모집 현수막을 보게 되었고 안내지를 한 장 가지고 사무실을 찾았습니다.
어릴 때 소아마비를 앓고 다리 한쪽이 보행하기 어려운 몸의 상태지만, 가까운 거리는 그래도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또 평소에 교통안전에 대해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보행자 교육, 운전자 교육 모두 신청하였습니다.
보행자 교육 6회기 수업 동안 결석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였고 누구보다도 보행자 교통안전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이번 함지노인복지관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수업이 3번째 진행되는 3차년 수업이라고 담당자 선생님이 이야기하였습니다. 왜 그동안 이런 수업에는 관심이 없었던 건지........ 그리고 베테랑 수업을 들으면서 복지관의 다른 평생교육 정보도 많이 알게 되고 다른 동료들과도 소통하게 되어서 감사하였습니다.
마지막 수료식이 아쉬울 정도로 매주 수업을 듣는 그 시간이 재밌고 행복했습니다.
보행자 교육도, 운전자 교육도 끝이 났지만, 추후에 나눔 서포터즈 활동이 있으면 적극 참여 하려고 합니다.
또 우리 지역에 안전한 보행환경과 안전한
운전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저부터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좋은 기회에 교통안전에 대해
많이 공부하게 되어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어르신들의 안전 길라잡이 교통안전 베테랑 되기 | 64






















































































   64   65   66   67   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