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uccessful Aging

정보마당

정보마당 언론보도

언론보도

[시니어신문] 제8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박노숙 회장 취임

관리자|2020-07-01 08:58:59|조회수 348|댓글 : 0

제8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박노숙 회장 취임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제8대 회장에 박노숙(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관장이 취임했다.

 

지난 29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코리아나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서울시 박원순 시장, 종로구 김영종 구청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오승환 회장, 한국사회복지시설단체협의회 장순욱 상임대표 등 내외빈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전용만 회장 이임식과 제8대 박노숙 회장 취임식을 열었다.

 

온라인으로도 동시 진행된 이날 취임식은 내빈소개와 케이크커팅 및 기념촬영, 취임사, 축사 및 격려사, 임원소개, 감사패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제8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을 소개하며 마무리되었다.

 

 

 

이날 취임사에서 박노숙 회장은 개인의 취임식이 아닌 협회 소속 회원기관과 각 직능단체, 시민단체가 함께하는 ‘연대’와 ‘소통’을 위한 출정식이라고 선언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 힘을 더해 줄 것을 제안하며 ‘모두를 위한 하나, 하나를 위한 모두’가 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투명하고, 공정하며, 공유하고, 통합하는 과정을 통한 진정한 협치의 운영가치를 강조하며, 역대 가장 강력한 협회가 되어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하는 협회로 거듭날 것이며, 노인복지법 개정, 최소인력기준안 마련 등 노인복지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성별, 연령별, 지역별 인재가 고르게 참여하는 주요 정책사업별 위원회를 통해 전략사업들을 발전시키고, 각 지회의 활성화를 위해 중앙의 권한을 나누고 지역특성화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박노숙 회장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부회장(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과 경기복지재단 운영위원,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이사 등을 역임하였으며, 現 한국여성단체연합·한국노년학회 이사 등 다양한 대외 활동 중에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하여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었다.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내빈 간 1m 거리를 두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원본기사 링크

http://www.seniorsin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38263

 

*관련기사 링크

 

[시니어신문] http://www.welfare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74294

 

[백세시대] http://www.100ssd.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775

 

[헬스코리아뉴스] http://www.hk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312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