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uccessful Aging

정보마당

정보마당 언론보도

언론보도

[시니어신문] "신한 THE Dream 사랑방" 사업 공모

한소라|2019-04-03 09:37:21|조회수 530|댓글 : 0

“신한 THE Dream 사랑방”사업 공모 

 
임영근 기자
승인 2019.04.02 22:17

                                                                   ▲정보화교실 내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전용만 회장)에서는 교육·문화 복지 공간 조성을 위한 「신한 THE Dream 사랑방」사업 공모가 진행된다.

 

  신한은행이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운영하는 「신한 THE Dream 사랑방」 은 디지털 교육 및 문화, 휴식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을 통해 여가문화를 향유하고 노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공간의 친환경 리모델링과 물품(재생PC, 빔 프로젝터, 노래방기기 등)을 제공한다.

 

  「신한 THE Dream 사랑방」은 2018년 전국 20개소 노인이용시설(노인복지관 및 경로당)을 대상으로 지원되었다. 당시 「신한 THE Dream 사랑방」을 이용한 어르신은 “밝고 환해진 환경, 무엇보다 모니터가 커지고 잘 보여서 좋아요.”, “바닥에 걸리는 게 없어지니 노인들 안전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며 만족감을 표하였다.

 

  노후화된 복지시설(정보화 교실, 문화·여가 공간 등)에 친환경 리모델링과 물품을 지원하는 「신한 THE Dream 사랑방」사업은 지난 3월 21일(목)부터 4월 9일(화)까지 공모가 진행된다. 본 사업을 통해 전국 노인복지관의 정보화교실이 한층 더 발전되기를 기대한다.

 

  본 사업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홈페이지(http://www.kaswcs.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니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시니어신문(http://www.seniorsin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