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uccessful Aging

소통마당

소통마당 회원기관소식

회원기관소식

[경기지회]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열린중원문화광장 '세대공감 중원놀이마당' 엄마, 아빠 우리 함께 놀아요

관리자|2018-06-04 16:55:37|조회수 1,347|댓글 : 0

열린중원문화광장 [세대공감 중원놀이마당] 

 

엄마, 아빠 우리 함께 놀아요

 

5월 열린중원문화광장이 12일(토) 11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세대공감 중원놀이마당’이 지역주민을 찾아왔다.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상진)에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소통 공간 ‘열린중원문화광장’이 2012년부터 7년째 진행되고 있다. 2018년에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 11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고자 기획되었다. 추억의 놀이와 먹거리 체험은 부모님에게는 어릴 적 옛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놀이문화를 선물하였다. 특별히 이 날 행사에서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캐리커쳐, 스포츠 스태킹, 보드게임 등 다양한 부스를 주도적으로 운영하여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과 어르신들은 세대 초월의 장을 만들 수 있었다.


  ‘열린중원문화광장’은 월별 기획행사 진행 외에도 벼룩시장,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바자회, 실내 어린이 놀이터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6월 2일(토) 첫째 주에는 기획행사인 ‘사랑 싣고 달리는 푸드트럭’이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담아 찾아올 예정이다. 

 

  벼룩시장은 사전신청(온라인 및 유선신청 가능)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 문의 : 평생교육팀 이은춘 사회복지사 (☎ 751-7450)

 


※ 방문취재의 경우 사전 연락바랍니다.

※ 보도자료는 홈페이지 (www.jwnoin.org)에서도 상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