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uccessful Aging

소통마당

소통마당 회원기관소식

회원기관소식

[충북지회] 청주내덕노인복지관, '레인보우 희망가드닝' 사업 선정

김민지|2018-11-06 16:24:20|조회수 25|댓글 : 0

청주내덕노인복지관, ‘레인보우 희망가드닝’ 사업 선정

 

 청주내덕노인복지관(관장 이창열)은 사회복지시설에 숲과 쉼터 등을 조성하는 2019년 녹색자금 공모사업 분야 중 ‘나눔 숲 돌봄 사업’에 선정되었다.(5천만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녹색자금공모사업은 복권 수익 기금으로 조성되는 사업으로, 산림 환경을 보호하고 산림기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산림환경 기능 증진 자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활 속 정원 돌봄사업 “레인보우 희망가드닝”은 충청북도 노인치매 유병률이 10.9%에 육박하는 사실에서 착안하여 치매위험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가드닝 교육을 진행하여 치매 안전군으로 견인함은 물론, 어르신들이 가꾸어 놓은 정원을 지역의 아동들과 일반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수 있도록 개방하여 존경받는 노인의 상을 적립하고, 자연환경에 대한 접촉 기회가 적은 아동들에게 자연 학습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석 삼조의 효과를 기대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창열 관장은 “이번 ‘레인보우 희망가드닝’ 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다양한 모종 나눔 캠페인을 전개함은 물론 복지관 인근 율량천, 근린공원을 사계절 내내 다양한 꽃들로 ”레인보우 가드닝“ 하여 시설 이용자 및 지역주민들이 언제라도 찾아올 수 있는 도심 속 휴게공간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