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uccessful Aging

소통마당

소통마당 회원기관소식

회원기관소식

[경기지회]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수원 마을미디어 축제 마을 라디오 공개방송 참가

김민지|2018-09-13 15:25:14|조회수 1,562|댓글 : 0

 

“세대 간 소통의 다리,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JWBC”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수원 마을미디어 축제 마을 라디오 공개방송 참가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상진)은 9월 8일(토), 11시부터 수원 화성행궁광장에서 진행된 수원 마을미디어 축제에 참가하여 ‘마을 라디오 잇다’ 공개방송을 진행하였다.

 

 

 
  성남미디어센터 등 경기권 미디어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틀 동안 마을 라디오 공개방송이 진행되어 총 13팀이 참가하였으며,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JWBC' 중원방송단 김종흔, 신영분, 정지윤 어르신이 참가하였다.

 

 

 

  참가 팀 중 유일한 시니어 활동 팀으로써 ‘시 읽어주는 할머니’라는 주제로 후배시민들에게 시를 통해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였으며, 현장에서 후배시민들의 사연 및 신청곡을 접수받아 진행함으로써 후배시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공개방송에 참가한 정지윤 어르신은 “우리의 방송을 통해 후배시민이 위로받게 되었다고 사연을 보내왔을 때 보람되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통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방송하게 되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활동에 대한 자부심과 노인들의 재능나눔을 통한 사회참여에 대하여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이 날 방송이 끝난 후 청취자들은 기립박수를 치며 방송에 참여한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한 청취자는 “가슴이 따뜻해지는 방송이었습니다. 저희들에게 위로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어른들이 계시다는 것에 감동받았습니다.”라고 말하였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JWBC는 방송, 보도, 영상 분야의 재능을 공유하고, 미디어매체를 통해 공동체를 돌보는 활동으로 세대 및 지역 간 소통을 위한 제3회 JWBC 방송제가 9월 14일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