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uccessful Aging

소통마당

소통마당 회원기관소식

회원기관소식

[경기지회]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열린문화광장 '사랑 싣고 달리는 푸드트럭'

김민지|2018-07-05 09:39:51|조회수 258|댓글 : 0




 

열린중원문화광장 [사랑 싣고 달리는 푸드트럭]
 

최고의 쉐프들이 함께한 성남동 먹거리 파티!!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상진)에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소통 공간 ‘열린중원문화광장’이 2012년부터 7년째 진행되고 있다. 2018년에는 4월 7일 오픈기념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첫째 주 토요일 11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세 번째로 6월 2일(토요일) 진행되었다.

 

 

  ‘열린중원문화광장’은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지역 네트워크 조직을 통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매 회기마다 벼룩시장,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바자회, 중원 어린이 놀이터, 기획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 달 기획행사는 성남동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먹거리 파티로 최고의 쉐프들이 열린중원문화광장을 찾아 칠리새우, 팟타이, LA갈비 등 맛있는 요리를 선보였다. 음식을 맛 본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은 엄지를 치켜 올려 보이며 만족해하였다.

 

 

  열린중원문화광장을 통해 청소년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은  문화 소비자로서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 주체자로서도 참여하고 있다. 행사진행을 위한 자원봉사 참여와 벼룩시장 참여가 그 예이다. 벼룩시장은 작아서 못 입는 의류뿐만 아니라 도서, 장남감등을 이웃과 나누기도 하고, 핸드메이드 작품 등의 판로로도 활용되는 등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벼룩시장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겐 봉사시간도 부여하고 있으며, 사전신청(온라인 및 유선신청 가능)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7월 7일(토) 첫째 주에는 기획행사인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더위타파 야외 물놀이장’으로 시원하게 찾아 올 예정이다. 다양한 여름놀이가 함께 진행될 중원노인종합복지관으로 아이들과 손잡고 찾아가 보시기를 권해본다.


   
❍ 문의 : 평생교육팀 이은춘 사회복지사 (☎ 751-7450)

 

※ 방문취재의 경우 사전 연락바랍니다.
※ 보도자료는 홈페이지 (www.jwnoin.org)에서도 상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