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uccessful Aging

소통마당

소통마당 회원기관소식

회원기관소식

[경기지회]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주)영원무역, 저소득층 어르신가정을 위해 의류 후원

김민지|2019-08-08 10:51:00|조회수 1,109|댓글 : 0

(주)영원무역, 저소득층 어르신가정을 위해 의류 후원


(주)영원무역이 중원노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을 위해 의류 후원, 지역 내 노인복지발전 기여

 

 

성남 모란에 위치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에서는 (주)영원무역에서 후원한 의류를 7월 1일(월)부터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86명을 대상으로 배분하였다.

 

기상청의 2018년 이상기후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여름철 온열질환자 수는 4,526명이었으며, 그 중 48명이 사망하였다고 보고되었다.

 

또한 기후변화가 노인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따르면, 노인은 신체적인 노화 등으로 폭염에 취약하며, 이에 사망자가 더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논문이 계속 발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중원노인종합복지관과 (주)영원무역이 협력하여 지역 내의 저소득층 어르신의 폭염 대비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방안으로 여름의류를 배분하였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신명희 관장은 “열악한 주거환경 및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폭염에 노출되어 있는 어르신께 매우 반가운 소식이라며, 의류를 후원해주신 (주)영원무역에 감사하다.”는 감사인사를 전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 중이며 복지관 행사 참여, 자원봉사, 후원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중원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지역복지팀 김민진 사회복지사 (☎ 031-751-7450)

 

※ 방문취재의 경우 사전 연락바랍니다.


※ 보도자료는 홈페이지 (www.jwnoin.org)에서도 상시 확인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