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uccessful Aging

소통마당

소통마당 회원기관소식

회원기관소식

[전남지회] "제1회 전남노인종합복지관대회" 성황리에 개최

김민지|2019-05-28 17:24:07|조회수 277|댓글 : 0

“제1회 전남노인종합복지관증진대회” 성황리에 개최

 

 

 

  전남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김경수)는 지난 5월 23일 담양종합체육관에서 제1회 전남노인종합복지관 증진대회를 전남지역 노인복지관의 어르신과 종사자 약 1,000여명의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이번 증진대회는 어르신과 종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시니어 예술제와 작품 전시회, 노일일자리 어르신 생산 제품 판매 등 사기진작 및 친선 도모를 위해 개최했으며, 지난 10년 동안 체육대회로 개최해오던 것을 올해부터 증진대회로 확대한 것이다.

 

 

  고흥군노인복지관의 “청춘” 윈드오케스트라 합주를 시작으로 합창, 난타, 댄스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각자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며 어르신과 종사자 간 화합을 다지는 소통의 장으로 치러졌다.

 

  이날 전남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증진대회를 맞아 어르신에 대한 봉사와 복지 기여 공로로 3명의 전라남도지사 표창에 이어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상 3명, 전남사회복지협의회장상 2명, 전남노인종합복지협회장상 7명으로 총 15명이 수상하는 영광스러운 자리가 되었다.

 

  김경수 전남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어르신이 살기 가장 행복한 전남 만들기에 전라남도와 함께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며 이번행사는 증진대회로 시작하지만 더 나아가서는 전남어르신 노후박람회로 발전하길 기대해 보겠다고 밝혔다.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의 여가․건강․일자리․사회 참여 등 노인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해 왔다며 노인복지관 가족들께서 보람을 느끼고 일하도록 여가와 교육 프로그램 등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전남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김경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노인복지관의 기능에 대해 공감하며,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자는 다짐대회로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으며, 10만 노인 회원을 보유한 노인여가복지시설 단체로 노인대상 평생 교육·취미·여가 프로그램 등을 제공으로 안정된 고령사회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