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공지사항

노년을 건강하게, 세상을 아름답게

HOME 공지사항 지회·기관소식

지회소식

 
작성일 : 18-06-05 10:18
[경기지회]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오해에서 이해로! 우리는 후배시민을 돌보는 선배시민!"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06  



"오해에서 이해로!
우리는 후배시민을 돌보는 선배시민!”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양성사업 선배시민대학 기초교육과정 수료식 진행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상진)에서는 선배시민대학 기초교육과정 수료식을 1일 

오후 15시 30분에 중원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선배시민’이란 풍부한 지혜와 앞선 경험을 가진 사람인 ‘선배’와 시민사회를 구성하는‘시민’의 합성어이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의 선배시민대학은 2012년에 시작하여 6년차에 접어들고 있으며, 기존 선배시민의 공동체 성찰로 ‘디딤돌’이라는 자조모임을 꾸려 의회방문, 금연캠페인 등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선배시민대학은 월 16일(금) ~ 6월 1일(금), 매주 금요일 인문학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후배세대와 지역사회를 돌보는 선배시민의 역할을 지원하고자 운영되었으며, 7회기 기초교육과정에 참여한 30명의 어르신 중 27명의 선배시민어르신을 배출하게 되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자유로운 연회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뷔페식으로 준비된 다과와 함께 건배사를 나누며 하나의 축제로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념영상시청, 수료증 및 상장 전달, 학사모 던지기 퍼포먼스로 더욱 풍성한 수료식이 되었으며 선배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내 선배로서의 실천 활동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선배시민대학 수료어르신 중 조정옥 선배시민(69세, 여)은 “지금까지 내가 알고 있는것에만 의존하며 살아왔는데 다른 관점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후배시민들이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돌보는 선배시민의 역할을 해야겠다.”는 소감과 함께 실천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의 선배시민대학은 어르신들이 후배세대와 지역사회를 돌보는 선배시민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심화교육과정을 하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 문의 : 사회참여팀 서유진 사회복지사 (☎ 751-7450)
 

※ 보도자료는 홈페이지 (www.jwnoin.org)에서도 상시 확인 가능합니다.


 
   
 

family site